본문 바로가기

C.O.M.P.U.T.E.R/O.b.j.e.c.t.i.v.e.-.C

[0] |Objective-C| 숫자야구게임 프로그램 .m 파일 (2/2)

#import "cBaseball.h"

@implementation cBaseball

- (id)init

{

    self = [super init];

    Strike = 0;

    Ball = 0;

    RandomNum[NUMBER_MAX] = 0;

    UserNum[NUMBER_MAX] = 0;

    [self _random];    

    return self;

}

-(void) _random

{

    // randomize();

    srand((unsigned)time(NULL));

    int NumberChk[PLAY_MAX] = { 0 };

    int RandomInit = 0;

    int Loop = 0;

    while(Loop < NUMBER_MAX)

    {

        RandomInit = rand()%PLAY_MAX;

        if(NumberChk[Loop] == 0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NumberChk[Loop] = 1;

            RandomNum[Loop] = RandomInit + 1;

            Loop++;

        }

    }

    for(int i = 0 ; i < NUMBER_MAX ; i++)

        NSLog(@"%d", RandomNum[i]);

}

-(void) _userInput

{

    for(int i = 0 ; i < NUMBER_MAX ; i++)

    {

        NSLog(@" %d", i + 1);

        scanf("%d", &UserNum[i]);

    }   

}

-(void) _finding

{

    Strike = 0;

    Ball = 0;

    for(int i = 0 ; i < NUMBER_MAX ; i++)

        for(int j = 0 ; j < NUMBER_MAX ; j++)

            if((RandomNum[i] == UserNum[j]) && i != j)

                Ball++;

    for(int i = 0 ; i < NUMBER_MAX ; i++)

        if(RandomNum[i] == UserNum[i])

            Strike++;

    if(Strike != NUMBER_MAX)

        NSLog(@"%d스트라이크, %d", Strike, Ball);

    else

        Clear = 1;

}

-(void) _result

{

    if(Clear == 0)

    {

        NSLog(@"게임 오버");

        NSLog(@"정답 숫자 : ");

        for(int i = 0 ; i < NUMBER_MAX ; i++)

            NSLog(@"%d", RandomNum[i]); 

    }else

        NSLog(@"삼진 아웃");

}

- (void)dealloc

{

    [super dealloc];

}

@end


교육하는 곳에서 시간 날 때마다 올리려고 했는데... 진도가 빠르네요... 기획도 재미있지만 프로그램도 재미 있네요. 혼자서 소스 만들 수 있을 때가 왔으면 좋겠네요.